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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내용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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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에 ‘1회 방문 상담 창구’를 열어 사전 상담과 상담 예약을 받고, 행정기관 내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료 또는 부서 간 협조 등에 따른 절차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 처리하여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강원교육콜센터 : 033-1396
- 1회 방문 상담창구 : 033-258-5133~4
- 팩스 : 033-251-5002
- 홈페이지(이하 “누리집”) : https://www.gwe.go.kr -> 전자민원 -> 민원안내
- 2개 부서 또는 2개 기관 이상이 얽힌 복합민원은 접수 후 2일 이내에 민원실무심의회를 열어 처리 기한을 줄이는 방법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복합민원의 경우에는 해당 업무에 전문지식이 많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 신청인을 대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민원의 처리·진행 상황을 3일이 지날 때마다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민원신청인과 함께 해결 방안을 찾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 걸리는 민원은 반드시 고객에게 7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에게 민원처리 결과를 통보할 때는 필요한 후속 조치 사항과 숙지 사항을 전화 또는 이메일 등으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처리가 불가능한 민원은 신청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드리고 대안을 제시하여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민원실에 고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각종 민원 신청 서식을 준비해두고 누리집에도 탑재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청 업무가 아닌 민원을 접수한 때에는 8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민원 신청인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직원들에게 친절서비스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