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부모회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도내 18개 지역 급별 대표 참여, 학부모회 자치활동 활성화 방안 논의”
2024.8.13.(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3일(화) 오전 10시 30분 강릉원주대학교 원주캠퍼스 본관 다목적실에서 18개 지역학부모회협의회 초·중·고·특수학교 급별 대표를 대상으로 ‘2024년 강원학부모회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학부모회의 학교 참여와 협력을 통한 교육 참여 활성화 방안 협의, 교육 정보 공유를 위한 지역 간 네트워크 구성 등을 위해 마련됐다.
□ 이날 오전에는 △유대감을 형성하는 학부모회 리더십 강의에 이어 △‘함께 하나 되는 학부모회’ 주제로 마음 열기 시간을 가졌으며, △학부모 정책 변화 및 학교 참여와 학부모 교육 확대 지원 정책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회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 오후에는 강원특별자치도학부모회협의회에서 마음 잇기 시간으로 급별 모임을 통해 학부모회 활동 사례를 공유한 뒤 전체가 모여 △학부모회 자치 활동 활성화 방안 △학부모회 활동 방향성 논의 △효과적인 학부모회협의회 운영 방안 등 협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기현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우리 아이들의 바른 교육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의 학교 참여 역할이 중요하고, 학교와 학부모회가 소통하며 협력하여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