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시작 □
“22일부터 원서접수 실시, 올해부터 온라인 사전입력 도입”
2024.8.22.(목)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응시원서를 8월 22일(목)부터 9월 6일(금)까지 도내 115개 고등학교와 5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춘천, 원주, 강릉, 속초양양, 동해)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 △고3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교에서, △타시‧도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시험편의제공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서 본인이 직접 접수하면 된다.
◦ 응시원서는 수험생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이 원칙이나 △장애인(시험편의제공대상자)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해외거주자 등은 대리접수가 가능하다.
◦ 원서 접수 시 △신분증 △여권용 사진 2장 △응시수수료를 준비해야 하며, 그 외에 원서 접수와 관련된 사항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접수 시간은 기간 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된다. 마감일 오후 5시 이후에는 원서 접수가 불가하므로,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반드시 기간 내에 접수해야 한다.
□ 올해부터 강원 지역에 원서 접수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 입력이 가능하다.
◦ 온라인 사전입력 홈페이지(https://www.mycsat.re.kr)에서 인적 사항, 응시 영역, 선택과목 등을 직접 입력할 수 있다. 단, 응시원서 온라인 입력 후 반드시 현장 접수처에 방문하여 접수 절차를 거쳐야 수능에 응시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 온라인 사전 입력은 컴퓨터와 휴대전화 모두 이용 가능하며 운영 기간은 8월 22일부터 9월 3일 오후 6시까지이다. 기간 내 입력을 못한 경우 기존대로 현장 접수처에 방문하여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 올해 수능은 11월 14일(목)에 실시되며 수능 성적 통지표는 12월 6일(금)에 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