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설명회 개최 □
“9월 1일부터 직업계고 학생 10명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
2024.8.23.(금)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3일(금)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2024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참여 학교 5개교(△김화공업고등학교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 △동광산업과학고등학교 △춘천한샘고등학교) 학생 10명과 학부모, 학교장, 담당교사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현장학습 세부 일정과 교육 내용, 사전 준비 사항 등을 안내하였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글로벌 현장학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할 학생들은 영어 회화, 영어 자기소개서 작성, 영어 면접 등 해외 취업에 필요한 역량 향상을 위한 사전교육을 이수하였으며, 미용 분야 5명, 식품·조리 분야 5명의 학생을 최종 선발하였다.
□ 올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최초로 실시한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9월 1일(일) 싱가포르로 출국하여 11월 24일(일)까지 12주 동안 현지 언어교육, 직무교육, 전공 분야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현장학습 종료 후 싱가포르 현지에 취업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 신경호 교육감은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꿈과 글로벌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소중한 기회이다”라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글로벌 현장학습을 수행하고 전공 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