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 직업계고 학생 10명, 싱가포르 글로벌 현장학습 떠나다 □
“세계로 나아가는 꿈을 향한 첫걸음”
2024. 9. 2.(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도내 직업계고 학생 10명이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기 위해 9월 1일(일) 싱가포르로 떠났다고 밝혔다.
◦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한 학교는 △김화공업고등학교(1명)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2명) △강릉정보공업고등학교(1명) △동광산업과학고등학교(1명) △춘천한샘고등학교(5명)이며, 직무 분야는 미용(5명)과 식품․조리(5명) 2개 분야이다.
◦ 또한 해당학교 교원 중 1명을 인솔교사로 선발하여 학생들과 함께 출국하였으며, 싱가포르 현지에서 학생들의 교육과 안전, 취업을 위한 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11월 24일까지 12주간 현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싱가포르 MDIS 대학에서 5주간의 언어(영어)교육, 3주간의 직무교육 등 총 8주간의 교육을 통해 해외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지 기업에서 면접을 본 후 최종 현장실습이 확정된 기업에서 4주간의 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 MDIS(Management Development Institute of Singapore)는 실용적인 교육과정과 우수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싱가포르 명문 사립대학으로 학생들은 이곳에서 8주 동안의 교육을 받으며, 학교 기숙사에서 생활할 예정이다.
□ 또한, 현장실습이 종료된 후 해당 기업으로 취업까지 연계하여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이 해외 취업의 꿈을 실현하고 역량을 발휘하여 우수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경험을 넘어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싱가포르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