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하반기 강원 직업계고 학교장 협의회 개최 □
2024. 9. 11.(수)
| 직업계고 5대 핵심과제(재구조화/교육과정/취업교육/미래역량/환경개선) 협의
| 춘천기계공고 ‘스마트 메이커 직업교육센터’ 견학하며 미래 신산업·신기술 토론
| 미래 신산업 시대에는 직업계고의 변화와 혁신이 강원교육 발전을 위해 중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1일(수), 춘천기계공업고에서 ‘2024년 하반기 강원 직업계고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 이날 행사에는 도내 31개 직업계고 학교장, 교감, 도교육청 업무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하여 △직업계고 재구조화 △교육과정 혁신 △더 나은 취업 △미래역량 강화 △교육환경 개선 등 5대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2024년 강원 직업교육 발전과 혁신을 위한 협의 시간을 가졌다.
□ 또한, 춘천기계공고에 새롭게 구축된 ‘스마트 메이커 직업교육센터’를 함께 견학하며, 미래 신산업·신기술에 대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져 더욱 주목받았다. 스마트 메이커 직업교육센터는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이 로봇, 드론, 반도체, 메이커, 코딩 등 다양한 직업교육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약 26억 예산으로 구축되었다.
□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인공지능, 첨단로봇, 우주항공 등 산업구조가 급변하는 4차산업 시대에 직업계고의 변화와 혁신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직업계고 학교장 의견을 경청하고 미래 직업교육 방향을 논의하여, 강원특별자치도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