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연수원,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3기 수료식 개최 □
“정책역량과 리더십을 겸비한 중간관리자 양성”
2025. 6. 20.(금)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민섭)은 6월 20일(금) 교육연수원 별관에서 6급 미래인재양성과정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 이번 수료식은 개인 기념패 수여로 시작해 연수생의 편지 낭독으로 마무리하여 6개월 간의 연수 과정을 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했다. 특히 신경호 교육감의 축전이 전달되어 공직자로서의 성장과 발전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3기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선발한 교육행정·시설·전산·사서 직렬 총 16명을 대상으로 운영하였으며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목표로 했다.
◦ 이번 과정은 △강원교육 정책 이해 △스피치·보고서 작성 능력 향상 △소통 기반의 리더십 훈련 △개인정책연구 및 기획역량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 등을 주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1인 1특기(헬스, 캘리그라피) △독서토론 △상담기법 △해변 쓰담걷기 봉사활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실무 능력과 조직 소통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었다.
□ 민섭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쌓은 지식과 경험이 소속 기관과 공직사회에 적극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며, “강원교육의 미래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