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횡성교육지원청-강원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업무협약(MOU) 체결 □
“지역기관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교육복지!”
2025. 6. 24.(화)
□ 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영택)과 강원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상욱)은 6월 23일(월) 횡성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교육복지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횡성교육지원청과 강원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지역 사회 아동·청소년의 교육복지 향상과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상호 협력 및 교류 증진에 앞장설 수 있게 되었다.
□ 이번 업무협약은 횡성교육지원청 2025 주요업무계획(4-2-2 위기학생 지원 강화)에 따라, 아동·청소년의 실질적 교육 기회 보장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행복나눔 교육복지사업 관내 중심학교(성북초등학교, 횡성초등학교, 횡성중학교, 현천고등학교)와 공동 협약으로 추진되었다.
□ 또한 강원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복지 대상 학생에게 취약한 아동학대를 조기에 발굴하여 예방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확보하여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 심영택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기관과 함께 횡성의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안전망을 더욱 견고하고 촘촘하게 만들어가는 매우 의미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