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상반기 사서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학교도서관, 수업 중심으로”
2025. 6. 25.(수)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6월 25일(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하는「2025년 사서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사서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학교도서관 활용·협력 수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도내 초·중·고 사서교사들을 대상으로 하루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도서관 운영과 독서·인문교육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 오전에는 △속초 교동초 이선미 사서교사가 진행하는 ‘사서교사 마음 나누기’, 오후에는 △별자리연구소 김영한 소장의 ‘사서교사 마음챙김’ △문화체육특수교육과 성규훈 주무관의 ‘학교도서관 예산 편성 및 활용’ △청운초 이신애 사서교사의 ‘학교도서관 활용·협력 수업 연수’가 진행되었다.
□ 이인범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사서교사들이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더욱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사서교사 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상호 성장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