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지역연계 스포츠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지역연계 스포츠클럽 업무협약”
2025. 6. 26.(목)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6월 25일(화), 도교육청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실에서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지역연계 스포츠클럽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 이번 협약은 학교체육의 지속 가능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교운동부 계열화 정책의 일환으로, 지역 스포츠클럽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선수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 협약에는 △태백시축구협회(U-12C 축구, 회장 신효태) △홍천유도스포츠클럽(초·중·고 유도, 이사장 박태원) △강릉시축구협회(U-12 축구, 회장 조명권) △속초시체육회(U-12 축구, 회장 조명수) 등 4개 단체가 참여하였다.
□ 도교육청은 해당 단체들과의 협약을 바탕으로, 각 지자체와의 1:1 대응 투자를 통해 2025년에는 7,200만 원, 2026년부터 2027년까지는 연간 1억 4,4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이번 협약으로 강원도 내 총 12개의 지역연계 스포츠클럽이 운영될 예정이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클럽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학교운동부의 계열화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 이인범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선진형 학교운동부 운영과 지역내 초‧중‧고 운동부 계열화를 위해 지역연계 스포츠클럽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도내 학생선수들 운동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