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2025 수업성장지원가 역량강화 연수’개최 □
“교육공동체가 공감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깊이 있는 수업 실천 기반 조성”
2025. 6. 27.(금)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신경호 교육감)은 27일(금) 중등 수업성장지원가, 더배움수업지원단 및 교육전문직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원주의료기기 산업진흥원에서 ‘교사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2025 수업성장지원가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중등 수업성장지원가들이 함께 모여 교사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수업 리더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사의 수업 전문성 역량 강화를 통한 학생 주도성과 깊이 있는 학습이 살아있는 수업 실천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 강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김영란 교수의 ‘수업(受業, 修業, 授業)을 혁신하라’는 주제로 강의를 시작하여 서울시교육청 정미선 前 수석교사의 ‘좋은 수업을 위한 동행·성장·수업코칭’ 강의에 이르기까지 수업 개선에 대한 의미 있는 공유 및 수업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수업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적 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도내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공교육 경쟁력 제고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앞으로 도교육청-교육지원청-학교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일상적인 수업 나눔·연구 문화를 장려하고 이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