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연수원, 배움의 힘을 키우는 초·중등 인공지능(AI)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 직무연수 실시 □
“강원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교사의 인공지능(AI)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 역량 신장”
2025. 6. 27.(금)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민섭)은 27일(금)부터 28일(토)까지 배움의 힘을 키우는 초·중등 인공지능(AI)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 이번 연수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준비하는 초·중등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기반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수업혁신으로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도내 초·중등교사 80명이 참여한다.
□ 27일(금) 오후부터 28일(토)까지 1박 2일 합숙을 통해 집중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는 직무연수로,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이해 △개별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학생 참여 중심의 인공지능 디지털 수업 설계 △과정 중심 평가를 돕는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평가도구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은 실제 수업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 디지털 기반 수업 평가 설계를 함께하며 역량을 강화한다.
□ 민섭 원장은 “교사들이 미래 강원교육의 주체로서 학생의 배움을 이끄는 인공지능 디지털 기반 수업 전문성을 함양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미래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천 중심의 직무연수 운영을 통해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교육 질 제고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