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도 강릉시 학교운영위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민주적인 학교 자치 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
2025. 6. 30.(월)
□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현)은 6월 30일(월) 오후 2시, 강릉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강릉시 관내 특·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학교·유치원 운영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책무성과 역할 이해를 바탕으로 민주적인 학교 운영 문화 정착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의 이해’를 주제로 실무 중심의 강의로 구성되었으며, 위원장들의 역할 이해와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 김기현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는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의견이 반영되는 중요한 자치기구로, 위원장님들의 책임감 있는 참여가 학교 발전의 밑거름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 기반의 교육공동체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1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