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교육지원청, 2025 학교관리자 수업성장 및 디지털교육 혁신을 위한 역량강화 공동연수 실시 □
“유․초․중․고 수업성장 및 디지털교육 혁신, 관리자 방향성을 제시하다”
2025. 7. 10.(목)
□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7월 10일(목)부터 11일(금)까지 서울 종로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관내 유·초·중등 교(원)장 및 교육전문직원 총 32명을 대상으로 ‘수업성장 및 인공지능 디지털교육 혁신을 위한 학교장 리더십 공동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학교별 교육활동 과정 나눔 활동 △하이 터치(High Touch)‘수업 혁신’-하이 테크(High Tech)‘디지털 혁신’의 결합을 통한 수업역량 확보에 대한 이해 △인공지능 활용 기반 수업 혁신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수업지원 방안 및 학생과 학부모 지원 방안에 대해 관리자로서의 방향성을 짚어보고자 마련되었다.
□ 10일(목) 첫째 날, 평창 지역 교장 및 교육전문직원 32명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를 방문하여 빅테크기업의 미래교육 방향과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에듀테크의 방향성과 교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강 ‘디지털기반 교실 혁신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에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한 학교 관리자의 선도적 역할을 집중적으로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11일(금) 둘째 날, 서울 동덕여자중학교를 방문하여 정보, 과학, 수학 교과 수업을 참관하고 학교장의 만남을 통해 디지털기반 미래교육의 흐름을 알고 학교 환경의 변화를 위한 학교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편, 평창교육지원청은 이 외에도 9월부터 11월까지 초․중등학교 교사 대상, 디지털 교육 혁신 연수를 지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 김금숙 교육장은 “평창의 미래교육을 위해서 학교 관리자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교사의 디지털 교육 혁신 지원을 통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환경 조성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