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으로 세상을 바꾸다, 강원 학생 SW챌린지 대회 개최 □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제7회 강원학생 SW챌린지 대회’”
2025. 7. 14.(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한준)은 7월 12일(토), 초·중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제7회 강원학생 SW챌린지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이번 대회는 초등부 23팀, 중등부 29팀이 참여했으며, 각 팀은 3~4명의 학생으로 구성됐다. 참가팀은 5시간 동안 일상생활 및 사회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피지컬 컴퓨팅 도구와 창의적 사고를 통해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올해 대회는 팀원들이 협력적 사고를 기반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발휘하는 해커톤(Hackathon)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팀원 간 활발한 토론과 코드 작성 등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 최종적으로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 이번 대회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문제해결 방안들이 다수 제시되어 참가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주도할 핵심 기술로서 인공지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학습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 이한준 원장은 “이번 강원학생 SW챌린지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즐거운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교육과학정보원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디지털 역량과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