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지고 3학년 김현준 학생, 전국지리올림피아드 동상 수상 □
“전국지리올림피아드 지역부문(강원) 대회에서는 ‘대상’ 수상”
2025. 7. 14.(월)
□ 황지고등학교(교장 엄규진)는 3학년 김현준 학생이 7월 12일(토)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에서 개최된 ‘2025년 제25회 전국지리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지역부문(강원) 대상 및 전국 부문 동상을, 3학년 엄홍식 학생이 지역부문(강원)에서 동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대회는 대한지리학회와 국토연구원이 주최하고 전국지리올림피아드 특별위원회, 전국지리교사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학생들의 지리적 안목의 육성을 통한 종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하고, 국제 사회가 당면한 각종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해마다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권위 있는 대회이다.
□ 김현준 학생은 “평소 지리와 역사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학교 정규 수업과 방과후 수업에서 한국지리, 세계지리, 여행지리 등 모든 지리 과목을 선택하여 열심히 학습한 덕분에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