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교육청, 특이민원 대응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안전한 민원실 조성”
2024.8.14.(수)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4일(수) 도교육청 1층 민원실에서 춘천경찰서 신사우파출소와 합동으로 2024년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 도교육청은 최근 다양한 특이민원이 발생함에 따라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담당자와 다른 민원인을 보호하고, 상황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자 이번 훈련을 마련하였다.
□ 훈련은 민원인이 폭언하는 가상 상황을 설정하고, △상급자 대응 및 진정 유도 △휴대용 보호장비를 통한 녹음·녹화 △비상벨 호출 및 타 민원인 등 대피 유도 △안전 요원 개입 △경찰 인계 순으로 진행했다.
□ 박기현 총무과장은 “모의훈련을 통해 특이민원으로부터 민원 담당자를 보호하고 민원인이 안전하게 찾을 수 있는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