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가상징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가상징 알아보기국가상징 알아보기

보도자료

도교육청, 무더위 속 4일간의 을지연습 실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무더위에도 아랑곳없이 을지연습에 매진

2024.8.19.(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819()부터 22()까지 34일간 도교육청과 소속 교육지원청 등 직원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이번 ‘2024년 을지연습은 위기관리연습과 필수요원에 대한 불시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유사시 교육행정 기능 유지와 군사작전 지원, 국민생활 안정에 중점을 두고 접적지역 기관 재배치훈련 유보통합에 따른 돌봄체계 운영 방안 토의 메시지처리 훈련 등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실질적인 연습을 위해 상황실 구성과 통신망 점검, 사전 직원 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을지연습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우리 교육청의 위기대응 능력을 점검하고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한반도 평화 정착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이번 을지연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