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급식실 환기설비 개선 연수를 통해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 급식실 환기 개선 연수를 통한 조리실 환경개선 방법 마련”
2024.8.29.(금)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급식실 환기설비 개선을 위한 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연수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 1차 연수는 8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강릉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차 연수는 9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횡성분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 도교육청은 늘어나는 급식실 종사자들의 폐암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급식실 환기설비 개선 예산을 지원하며, 2027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환기시설 개선 사업의 안정적 정착 및 조기 완료를 위해 업무 담당자의 이해를 돕고 개선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연수에서는 △단체급식시설 환기에 관한 기술 지침 해설 △급식시설 환기시설 실태조사 결과 △환기설비 점검 및 개선 사례 공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김선인 교육지원과장은 “학교급식종사자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환기시설 개선, 급식기구 현대화 등 노후 학교급식시설을 개선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급식관계자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조리흄을 유발하는 튀김 요리를 주 2회 이하로 최소화 △2023년부터 전기식 급식기구 보급 확대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자동화 급식기구 지속 확대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붙임 사진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