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4 더나은교육지구 운영 종합평가 협의회 개최 □
“지역 맞춤형 교육협력 모델 발전 방안 모색”
2024.8.29.(목)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8월 29일(목) 속초시 마레몬스호텔에서 ‘2024 더나은교육지구 운영 종합평가 협의회’를 개최한다.
□ 이번 협의회는 더나은교육지구 운영에 대한 자체평가 및 종합평가를 통해 운영 방향성을 정립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여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협의회에는 도교육청 관계자, 18개 더나은교육지구의 시·군청 담당 부서 과장 및 계장, 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업무담당 장학사, 강원대학교 교육연구소 및 대학원 지역교육협력학과 연구진 등이 참석한다.
□ 평가회는 △타시도 교육청·지자체 교육협력 모범 사례 발표 △더나은교육지구 우수사례 발표 △종합평가 결과 공유 및 발전 방향 제언 등으로 진행된다.
□ 특히 춘천, 강릉, 동해, 양양, 횡성, 고성 등 6개 지구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별 특색 있는 교육협력 모델을 공유하고, 지구별 소감 나누기 시간을 통해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 박성관 인성생활교육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더나은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개선점을 도출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협력 모델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