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중앙고 드론직종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 □
“대회 마지막 날 강원도에 귀중한 금메달을 안겨준 강릉중앙고 학생들”
2024. 9. 4.(수)
□ 강릉중앙고등학교(교장 고태환) 학생들이 지난 8월 24일(토)부터 30일(금)까지 경북에서 개최된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 항공기계과 산업용드론제어 직종(2인 1팀)에서 박정우, 황민기 학생이 금메달을, 김성근, 허교정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기과 전기기기 직종에서는 안종현 학생이 장려상을 받았다.
◦ 박정우 학생은 “부모님이 보고 싶고 함께 고생하며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 꿈이 없던 제가 강릉중앙고에 입학하여 산업용드론제어 전공동아리를 하며 방과후, 휴일, 방학에도 즐겁게 훈련했고 금메달 수상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황민기 학생은 “믿고 지원해 주신 선생님께 너무 감사를 드리고, 중요한 건 금메달이 아니라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배운 인내와 목표를 향한 노력이라고 후배들에게 꼭 말해주고 싶다. 강릉중앙고에 진학해서 인문계에서 배우지 못했던 기능을 배우고 새로운 꿈을 찾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고태환 교장은 “기능경기대회를 통해 얻은 수준 높은 기술과 전문성을 진로와 연계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