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2024년 반부패 청렴 주간 운영 □
“도민께서 빌려주신 신뢰를 소중히 여기는 청렴한 강원교육 실현”
2024.9. 9.(월)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9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5일간, 강원도민과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반부패 청렴 주간’을 운영한다.
□ 6일(금) 교육감의 청렴 서한문 발송을 시작으로, 오늘 9일(월) “부패 쓸어 버리고, 청렴 가득 담아요!”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벌였으며, 12일(목)에는 춘천풍물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겸한 청렴 캠페인을 전개한다.
□ 그리고 23일(월) 오전에는 교육감 주재 청렴강원교육 추진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오후에는 도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청렴 라이브 공연으로 청렴 연극과 청렴 골든벨, 갑질 근절을 위한 행동강령 특강을 진행한다.
□ 또한, 미래세대가 청렴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성남초 외 6개 학교에서 초등학생 대상 청렴 샌드아트 공연과 체험을, 중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과 청렴특강을 진행한다.
□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 직원은 도민께서 빌려주신 신뢰를 소중히 여겨 정성스러운 자세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겠다.”라며,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해 청렴한 강원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2일(월)부터 13일(금)까지 부패행위 등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부패행위 등 신고는 도교육청 누리집에 운영 중인 10개 신고센터를 활용하면 된다.
붙임 1. 청렴 서한문 1부.
2. 출근길 청렴 캠페인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