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지중, 학부모 생명지킴이 연수 및 간담회 실시 □
“학부모 역량 강화와 소통의 장 마련…학교와 학부모의 긍정적 협력 이끌어내”
2025. 6. 20.(금)
□ 황지중학교(교장 김영삼)는 6월 18일(수), 학부모 생명지킴이 연수 및 학부모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 이번 행사에는 학부모 13명과 교직원 7명이 참여하였으며,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대한 실제적인 고민을 해소하고, 학교와의 소통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긍정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 이번 연수 및 간담회는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태백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윤한희 부실장이 강사로 나선 생명지킴이 연수의 자녀 상담 및 심리 관련 내용은 평소 자녀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던 학부모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활발한 질문과 답변, 자유로운 대화가 오가며 학부모와 학교 간의 소통을 활성화했다. 학부모들은 학교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학교와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만족감을 표했다.
□ 김영삼 교장은 "이번 학부모 생명지킴이 연수 및 간담회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와의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붙임 사진 2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