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생명과학고·총동창회, 제75주년 6·25 참전용사비 참배식 개최 □
“숭고한 호국정신 기리고, 나라 사랑 정신 재확립”
2025. 6. 25.(수)
□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지영)와 총동창회(회장 이상호)는 6월 25일(수) 오전 10시, 본교 교내 6·25 참전용사비 기념탑 공원에서 ‘제75주년 6·25 한국전쟁 참전용사비 참배식’을 개최하였다.
□ 이번 참배식은 제75주년 6·25 전쟁일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선배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기리고, 올바른 국가관과 나라사랑 의지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행사에는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관계자, 총동창회장 및 동창회원, 참전 동문, 3학년 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학교와 동창회가 공동 주관하여, 행사는 참배-기념사 및 추모사-분향 및 헌화 순으로 진행되었다.
□ 김지영 교장은 “이번 참배식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깊은 존경을 표하고, 학생들이 참전용사들의 정신을 계승·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행사를 통해 나라사랑과 시민의 도리를 재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한편, 강원생명과학고는 매년 6·25 참전용사비 참배식을 통해서 6·25 호국보훈 정신을 되새기고 있으며, 항일운동기념탑 참배식도 진행함으로써 항일운동 정신을 기리고 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