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설명회 개최 □
“학생의 잠재력을 발굴하는 공정하고 포용적인 선발 방식으로의 전환”
2025. 6. 26.(목)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6월 26일(목) 14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횡성분원에서 영재교육 담당 교육전문직 및 강사요원 40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 이번 설명회는 교사관찰추천제의 취지와 실천 방안을 공유하고, 이를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강사요원 연수로 구성되었다. 설명회에서는 교사관찰추천제의 개요 및 절차,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활용 방법 등을 중심으로 실습 중심의 연수가 진행되었다.
□ 박성관 미래교육과장은 “인공지능(AI), 우주과학, 바이오기술 등 미래 핵심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는 것이 우리 교육의 책무”라며, “이번 연수가 교사들의 관찰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정하고 포용적인 영재 선발이 이루어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특히, 7월 10일(목)에는 학끼오TV(유튜브)를 통한 학부모 대상 생방송 설명회가 예정되어 있다. 설명회에서는 교사관찰추천제의 운영 방식, 전년도와의 달라진 점, 시스템 활용법 등을 중심으로 안내할 예정이며, 실시간 채팅창을 통한 질의응답도 병행된다.
□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사관찰추천제의 안착을 통해 영재교육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고, 다양한 학생의 잠재력을 발굴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