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사서직공무원 배움자리 개최 □
“도서관 전문성 강화와 소통·성장을 위한 나눔의 장 마련”
2025. 6. 26.(목)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6월 26일(목)부터 27일(금)까지 양일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과 쏠비치 양양에서 사서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사서직공무원 배움자리(워크숍)’을 개최한다.
□ 이번 배움자리는 도내 교육문화관 및 교육도서관의 역할 재정립과 사서직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총 120명의 사서직 공무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다.
□ 이번 배움자리는 인문학적 소양과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특강과 협의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오성배 부교육감이 ‘교육문화관(도서관)의 새로운 역할 모색’을 주제로 초청특강을 진행하며, 도서관의 정책적 방향성과 사서의 공공성에 대한 통찰을 공유한다.
□ 이어지는 프로그램으로 사서직 공무원의 인문학적 소양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마련되었다. 소양교육으로는 △노인호 향기의 미술관 대표의 「향기의 미술관 – 그림이 향수를 만났을 때」, 역량강화 교육으로는 △조이스박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실용영어학과 조교수의 「영어그림책 좀 아는 사서」 강연이 진행된다.
□ 아울러 교육문화관(도서관) 현안 공유 및 직급별 분임 토의를 통해 사서직 공무원의 역할, 독서 문화 프로그램 확대, 정보서비스 다양화 등 도서관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 정영춘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배움자리가 사서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도서관 운영의 질을 향상시키고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공공도서관의 새로운 가치를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