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교육지원청, 강릉권역 갈등전환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운영 □
“학교폭력! 존중과 신뢰로 관계 회복하기”
2025. 6. 26.(목)
□ 강릉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현)은 6월 26일(목) 강릉교육지원청에서 강릉권역 갈등 전환 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강릉권역 6개 교육지원청(강릉, 속초·양양, 동해, 태백, 삼척, 고성) 갈등 전환 지원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에 4회차 연수를 실시하였다.
□ 강릉권역 갈등 전환 지원단 60여 명은 학교 내 갈등 상황에 대한 관계 회복과 갈등 조정 등으로 학교폭력 학교장 자체 해결 비율을 높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학교 내 다양한 갈등 해결을 위해 신속히 대처해 학교 현장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 김기현 교육장은 “갈등 전환 지원단의 역량 강화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정착시키고, 학교폭력 예방으로 학생들이 존중과 신뢰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