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교육지원청, 2025 교육장과 학부모 정책협의회 개최 □
“함께 만들어가는 더 나은 평창교육 모색”
2025. 6. 26.(목)
□ 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6월 26일(목) 평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회 임원과 함께하는 “2025 교육장과 학부모 정책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협의회는 교육지원청과 학부모가 함께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더 나은 평창교육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날 교육장, 유·초·중·고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들 4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하였다. 이번 정책협의회는 △김금숙 교육장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2025 평창교육지원청 주요 정책 소개 및 안내 △학부모 연수 ‘아름다운 동행’이 함께 이어졌다.
□ 이후 학부모 대표들은 평창교육 현안을 △학력 △진로 △인성 △돌봄 △급식 등 등으로 나누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학교 현장에서 직접 느끼는 교육적 요구와 개선점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며 열띤 토론을 펼쳤다.
□ 김금숙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 주역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교뿐 아니라 학부모가 교육 정책의 중요한 파트너로 소통·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정책협의회를 바탕으로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확대하고, 교육공동체 간의 신뢰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행사 후 제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