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밀꽃유치원, 우유갑 모으고 면사무소로! □
“탄소중립 실천학교, 지역사회 연계 환경 보호 활동 진행”
2025. 6. 30.(월)
□ 메밀꽃유치원(원장 이영희)은 지난 27일(금), 3~5세 유아들과 함께 봉평면사무소와 봉평장을 방문하여 ‘탄소중립 실천학교 자원 순환 및 환경 캠페인’을 주제로 환경 보호 활동을 실시했다.
◦ 이날 유아들은 유치원에서 모은 우유갑을 깨끗이 말리고 펼쳐 면사무소에 제출하고,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였다.
◦ 이어서 지역 전통시장으로 이동해 △지구를 지켜요! △재활용 함께해요! 등의 현수막과 손팻말을 들고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치며 지역 어르신들과 상인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렸다.
□ 이영희 원장은 “이번 활동은 유아들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실천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생생한 경험을 통해 유아들이 생태 감수성과 책임감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 한편, 메밀꽃유치원은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학교를 운영하며 유아들이 작은 행동 하나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중심의 환경교육을 지속할 예정이다.
붙임 사진 2매. 끝.